얼굴의 조화와 균형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위라고 한다면 당연 "코"를 생각할 것이다.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을 달라 보이게 하며, 더불어 얼굴의 중심에서 우리에게 복을 주는 길이라고도 알려진 코.
외모가 하나의 스펙이 되고 나만의 경쟁력이 되어가는 사회 속에서 코성형은 대중화된 성형수술 중 하나이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면서 콧대의 높이와 위치 전체적인 길이에 따라서 완전히 다른 이미지로 변화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코성형은 대중화된 성형수술이지만 결코 쉬운 수술은 아니다.
코 끝에 연골을 넣어주거나 콧대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입체감 있는 콧대를 만들어 주었던 기존방식의 수술은 긴 회복기간과 부담스러운 가격, 수술에 따른 위험부담이 있어 쉽게 선택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면 또 다른 방법 중 하나로 주사 시술로 콧대와 코끝을 높여주는 필러 시술도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이 또한 짧은 유지기간과 시술 후 발생 가능한 부작용으로 인해 선택에 있어서 고민을 하게 만들고 있다.
까다롭고 다양한 부작용이 존재하는 절개방식의 코성형과 코필러의 단점을 해결한 "에버코(EVERKO)"는 코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에버코(EVERKO)"는 절개가 없는 비절개 방식의 시술로 빠른 일상생활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 없이 부분마취나 수면마취를 통해서 약 10분에서 15분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짧은 회복기간과 함께 시술 후 훨씬 더 자연스러운 라인과 입체적인 코라인을 볼 수 있고 또한, 자가연골, 귀연골 등을 사용하지 않아 시술 후 연골의 변형으로 인한 부작용이 적을 뿐 아니라 재수술을 원할 시 기존의 절개수술에 비해서 쉽고 빠르다는 것도 "에버코(EVERKO)"만의 큰 장점이다.
전문적으로 "에버코(EVERKO)"를 시술하고 있는 잠실 신천역의 포인트미 강한별 대표원장은 일반적인 코성형이나 자가연골 등의 수술보다, 에버코는 자연스럽고 도시적인 세련된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시술로 절개를 하지 않고 안정적인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짧은 시술시간만으로도 나에게 어울리는 '맞춤형 코'를 가질 수 있는 코성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포인트미에서는 입체적인 얼굴라인을 위해 에버코와 함께 페이스타이트 시술을 하고 있으며 피부 처짐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다른시술(레이저 및 아큐스컬프)등에 비해 보다 높은 얼굴리프팅효과(이미 논문을 통해 타이트닝 효과가 40%이상 개선된 점을 알 수 있다)와 함께 얼굴의 전체적인 입체적 효과를 통해 만족도가 높으며 무엇보다 안전적인 시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강한별 원장은 "모든 성형이 그렇듯 에버코 및 페이스타이트 역시 시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하여야 안전하며 부작용 위험이 적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