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외모 콤플렉스 개선할 간단한 코 성형, 자연스런 연출 중요

공통 2017.04.28

대학생 이 모 씨(24세, 서울 강남구)는 밋밋하고 낮은 콧대로 외모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이에 외모 개선을 위해 코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 다만 학업이나 아르바이트에 방해가 되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코성형수술방법 선택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이다. 이 씨에게 필요한 코성형은 수술시간, 회복기간, 수술비용 부담이 적으면서도 효과는 충분한 것이었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높이, 모양, 비율 등에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준다. 특히 낮고 뭉툭한 코로 미간 사이가 넓어 보이고 세련된 이미지에서 멀어 보일 수 있다. 때문에 거울을 볼 때마다 한숨을 짓게 하는 낮고 못생긴 코를 개선하려 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사례의 이 씨처럼 코성형방법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도 적지 않다. 최근에는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은 비절개 코 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이와 관련 강한별 원장은 “비절개 코성형은 수술에 대한 부담 없이 코 모양 개선에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시술 시간, 통증, 회복기간 등의 부담이 적기 때문에 학생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비절개코성형 방법으로 바비코와 에버코가 있다. 포인트미성형외과 측에 따르면 두 시술 모두 외모 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 간단한 시술이지만 콧대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중 에버코는 특수한 소재인 스틱폴리머를 사용한 시술이다. 스틱폴리머는 KFDA, FDA에서 안전성이 확인된 소재로 절골이나 보형물 사용, 연골채취가 없이도 확실한 코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에버코는 코라인 개선, 콧대 높이기, 휘어진 콧대 교정, 콧날 및 매부리코 교정 등에 효과를 보이고 있는데, 시술 후 회복 기간은 단 2~3일 정도로 매우 짧지만, 코성형 효과는 반영구적으로 지속되며 피부 탄력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한편 바비코는 녹는 가시실을 사용한다. 특수실은 KFDA 안전등급 최고등급인 4등급을 받은 소재로 에버코와 마찬가지로 안전성을 충분히 신뢰할 수 있다. 피부 손상은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실을 주입하면 코기둥, 콧대, 코끝, 콧볼 모양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강 원장은 “비절개 시술로 이루어지는 바비코와 에버코는 시술 후 즉시 일상복귀가 가능하며, 시술 받은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효과를 보인다. 풍부한 비절개 코성형 노하우를 가진 병원에서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고려한 시술을 받는다면 더욱 부담 없이 코성형수술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