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어 보이는 주름, 얼굴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공통 2008.12.25

흔히 눈 밑, 눈가의 주름을 보면 ‘나이를 속일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 아무리 피부가 좋다고 해도 눈가의 주름은 20대 중반 이후부터 쉽게 지기 때문이다. 헌데, 눈가 주름은 비교적 ‘팽팽’하다고 해도 이 부위의 주름이 지는 경우에는 ‘훨씬’ 나이가 들어보이게 된다. 이 부위란 바로 ‘목’이다.

‘누울 때는 물론 조금만 고개 숙여도 잡히는 목주름’
‘아직 20대인데 목에 주름이? 더 늙어 보여’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다. 상대적으로 목 부위에 지방이 많거나, 얼굴살이 많아서 목 부위 피부에 주름이 쉽게 잡히는 것이다. 헌데 목주름은 30대 후반이상에서 생기기 쉬운 주름이니만큼 본래 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하는 단점이 있다. ‘최고 동안’으로 소개된 한 주부의 사례를 보면 얼굴의 주름은 물론 목에도 주름이 잡히지 않게 하기 위해 베개를 베지 않고 자는 노력까지 기울이고 있었다. 이런 점은 ‘목주름’도 신경을 써야 부족한 2%를 채울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주름’을 개선시켜 준다는 여러 가지 시술들의 경우, 목 보다는 얼굴 부위에 치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목주름으로 고민을 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보다 효과적인 시술을 원하고 찾게 된다. 이제, 그런 고민을 가진 이들에게 압구정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기존의 주름시술과 달리, 퍼펙션 에어젠트를 통해 목주름도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퍼펙션 에어젠트(Perfaction Airgent)는 레이저를 통해 피부가 통통하게 두꺼워지도록 하는 시술이다. 레이저가 진피층까지 전달되면서 콜라겐 생성이 활성화되면, 피부가 점차 새살이 차오르듯 두껍고 탱탱해진다. 이 때문에 각종 주름은 물론, 푹 파인 여드름흉터도 매끈하게 개선이 가능하게 된다. 피부를 전체적으로 두껍게 한다는 것은 피부자체를 젊게 해 주는 것으로, 기존 레이저 주름시술로는 힘들었던 목주름까지도 개선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턱 살 부위에도 시술하면 피부가 좀 더 탱탱해져 리프팅 효과까지 줄 수 있어 보더 어려보이는 동안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압구정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퍼펙션 에어젠트로는 목주름과 함께 쉽게 해결이 힘든 손등의 주름도 개선이 가능해서, 보다 더 젊은 이미지를 위해 많은 분들이 시술을 원하고 있다.”라 전한다.

[하나 더! 젊고 어린 이미지를 위한 TIP!]
목주름과 손등 주름 외에 어딘지 모르게 더 어려보이고 싶은 경우라면, 얼굴 윤곽에 신경써보자. 단순히 주름 뿐 아니라, 함몰된 이마나, 너무 낮은 코, 무턱처럼 이목구비가 전체적으로 흐릿한 경우라면 쁘띠성형을 통해 훨씬 또렷하고 어려보이는 이미지로 개선할 수 있다. 보톡스나 필러를 주사하는 쁘띠성형으로, 주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이마, 낮은 코, 무턱 부위에 주사하면 보다 더 또렷한 얼굴로 얼굴이 더 작아보이게 된다. 또한 기미나 잡티, 모공 등의 경우 루메니스원이나 셀라스 등의 치료를 통해 보다 환하고 깨끗한 얼굴로 개선이 가능하다.
[OSEN=생활경제팀]osenstar@osen.co.kr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