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도 봄은 찾아오지 않는다!?

공통 2009.12.01
최근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뷰티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다. 아니 이미 수년전부터 고3 수험생들에게 '수능이 끝나고 가장 하고 싶은 것' 일순위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 바로 성형, 피부미용 등 뷰티와 관련된 것들이다.

이렇게 수험생들은 수능이후의 얼짱 대학생이 된 자신의 모습을 생각 하면서 가슴설레지만 현실은 그렇게 순탄하지만은 않다.

고3 수험생의 피부는 교실 속 탁하고 건조한 공기 속에서 빛을 잃어가고 수험공부로인해 시간이 없어 방치해둔 여드름, 자외선 속의 잡티들 역시 그들이 상상하는 맑고 투명한 피부의 대학생과는 너무나 대조적일 것이다.

중고등학생은 호르몬 분비와 모공 속 피지가 많아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고 여기에 고3 수험생들은 수면부족과 시험 스트레스까지 겹쳐 여드름이 심해지지만 공부하느라 치료시기를 놓쳐 움푹 파이고 거뭇하게 여드름 흉터가 심해져만 간다.

따라서 불가피하게 치료시기를 놓친 고3학생들에게 있어서 수능을 마친 지금의 시점은 최적의 치료시기라고 볼 수 있다.

여드름이나 그 흉터 역시 사람에 따라 그 심한 정도의 차이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우선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며 이에 따른 치료법을 충실히 이행한다면 빠른 기간내에 본래의 깨끗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인 여드름에는 먹는약, 바르는약,스케일링, 필링, IPL, PDT 등의 시술법이 있으며 여드름 흉터의 경우엔 그 정도가 약할 경우 필링, 셀라스레이져, 모자이크에코2레이져 등의 치료법 . 보기 흉할정도로 심하게 패인 여드름 흉터인 경우엔 퍼펙션 에어젠트, 모자이크에코투, MTS멀티홀 복합시술 등의 시술법들이 존재한다.

특히 필링이나 리프팅시술계열(IPL,모자이크에코2,퍼펙션 에어전트등)의 경우 단순히 여드름 ,여드름흉터만을 치료하는 것을 넘어 주근깨,잡티 ,주름이나 수두흉터 등에도 강력한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알맞은 시술법을 병행하면 보다 더 극대화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압구정BLS클리닉 이 동진 대표 원장은 '물론 20대 후반, 30대에도 성인 여드름은 발생한다.하지만 여드름 환자의 70% 정도는 학생들이며 학생들의 경우 여드름 초기에 치료를 하지 못해 집에서 손으로 짜다가 흉터와 자국이 생기기도 하고, 계속적으로 올라오는 여드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특히 여드름과 같은 안면 피부트러블은 이후 성인이 되어서 소극적인 성향이 커지며 대인공포증의 요소로 발전하기도 하고 있다. 때문에 피부트러블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이런 여드름 ,여드름흉터의 경우 최대한 빠른 시술을 권유하는 편이다.' 라고 한다.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누구나 조금씩은 겪는 관문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수년간 고통을 주는 시기가 될 수 있다.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여드름도 같이 훌훌 털어버릴 수있는 지금의 이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도움말 - 압구정BLS클리닉 이 동진 대표 원장

출처 : BLS클리닉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