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주름성형이 이제는 남성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여성에게 있어 얼굴의 주름이란 ‘노화의 상징’으로 여겨진 반면, 남성의 그것은 온화한 이미지, 중후한 ‘멋’으로 여겨지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때문에 여성에 비해 남성들은 주름관리에 그다지 큰 관심을 기울이진 않았다.
하지만 남성들이 변하고 있다.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 빠르게 번지고 있는 ‘보이톡스’ 신드롬은 젊은 피부를 열망하는 남성들이 보톡스를 통해 주름을 제거하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현상을 말하는 신조어이다.
보톡스는 일종의 근육마비제로 주름이 있는 부위에 주사하면 근육이 수축운동을 하지 못하는 ‘마비’상태가 되어 주름이 잘 잡히지 않게 되는 원리를 이용한 시술이다. 주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애용하는 방법이다. 보톡스오 함께 필러(레스틸렌)도 주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을 통해, 입가의 깊은 주름과 팔자주름, 미간, 이마주름, 눈가 주름 등을 펴주는 시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주름만 지우지 말고 피부 자체를 탱탱하게
빠르게 변화하는 성형시장에서 주름성형은 이제 보톡스나 필러처럼 주름 자체를 완화시켜주는 것이 아닌, 피부 자체를 젊게 해주는 시술로 발전하고 있다. 그 선두에 선 시술이 바로 에어젠트이다. 퍼펙션 에어젠트는 주름완화는 물론 늙고 탄력이 없이 처진 피부를 탱탱한 ‘젊은’ 피부로 회복시켜주는 특징이 있다.
압구정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퍼펙션 에어젠트는 피부개선과 주름개선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시술”이라며 “이는 고속으로 가속된 나선 형태로 꼬인 특수 하이알우론산 분자를 함유한 SMS제트를 진피에 침투시킴으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진피에 침투된 이 입자들은 콜라겐의 재행을 유도해 결론적으로 피부가 탱탱하게 변화된다.
퍼펙션 에어젠트는 얇은 피부를 도톰하게 ‘차오르도록’ 해주는데 이러한 원리에 의해 눈가, 입가, 팔자 주름 등 각종 표정주름과 미간의 주름은 물론 시술이 힘든 손과 발, 목주름 까지도 효과적으로 없어진다. 또한 푹 파인 여드름 흉터, 일명 곰보자국도 해결되기 때문에 피부개선효과가 뛰어나다.
이동진 원장은 “시술 후 피부의 두께가 도톰해지고 탱탱해져 이후 주름이 잘 생기지 않는 피부로 개선된다는 점이 에어젠트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에어젠트의 여드름 흉터 회복 능력은 셀라스, MTS, 멀티홀 과 같은 시술처럼 효과적인데. 시술 후 푹 파인 여드름 흉터가 매끈하게 차오른 것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주름과 함께 검버섯, 표피형 기미, 잡티 등으로 인해 피부가 칙칙해 보인다면 ‘루메니스 원’ 시술을 통해 훨씬 깨끗한 피부로 개선이 가능하다.
/과학기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