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트랜드 물광 메이크업 핵심은 깨끗한 피부톤
겨울 추위가 아직도 매섭지만 화장품 업계에서는 벌써 따스한 봄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이에 발 빠른 뷰티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올 봄 메이크업의 트렌드는 ‘물광 메이크업’이다. 과도한 메이크업 없이도 윤기와 촉촉함을 머금은 꿀피부 열풍이 2010년에도 물광 메이크업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물기가 묻어있는 듯 촉촉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위한 물광 메이크업의 핵심은 깨끗한 피부톤의 표현이다. 메이크업을 거의 하지 않은 듯 하면서도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면서 여성들뿐 아니라 남성들이 좋아하는 메이크업으로도 꼽히고 있다.
물광 메이크업의 첫 단계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사용한 전체적인 피부 톤 정리이다. 묽은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를 이용해 얇게 펴 바르고, 잡티 부분은 스틱 컨실러로 가려 주게 된다. 좀 더 촉촉해 보이기 위해 마지막 단계에 파우더는 생략한다. 여기에 캔디컬러의 핑크나 허니 오렌지 컬러의 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화사한 봄 느낌을 살릴 수 있다.
하지만 물광 메이크업의 깨끗함, 화사함이 슬픈 여성들이 있다. 피부에 주근깨나 잡티가 심한 경우이다. 진한 메이크업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 잡티에 파운데이션을 최소화한 물광 메이크업은 어림도 없기 때문이다. 깨끗한 피부 표현을 고사하고 얼굴 이곳저곳의 잡티로 인해 다소 지저분해 보이는 인상을 줄지 모르는 일이다.
물광 메이크업도 OK~! 올해는 나도 트렌드女 물광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시술적인 도움을 받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효과적인 주근깨, 잡티 제거 방법으로 루메니스원 레이저 치료 방법이 있다. 이는 주근깨, 잡티, 기미 등의 표피층의 색소와 안면홍조 등의 혈관 혈색소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시술이다.
루메니스원은 8개의 필터를 이용하여 최적화된 파장을 피부에 조사하는 방식의 시술이다. 피부의 특성 및 병변의 깊이, 크기 등에 따라 최적의 파장을 피부에 조사하기 때문에 통증과 화상의 위험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시술 시간 또한 기존 시술에 비해 최대 3배가량 빨라진 10분~15분 안에 이루어진다. 치료 효과가 높은 편이라서 기존의 시술이 3~5회 정도 이루어졌다면 루메니스원은 2~3회의 시술 횟수면 만족할만한 잡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좀 더 만족할만한 시술 효과를 원한다면 알라딘 필링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기존의 해조 박피와 비슷하면서도 재료나 원리, 회복시간에서 차이를 보이는 알라딘 필링이면 루메니스원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올 봄 메이크업 트렌드 '물광'. 주근깨, 잡티 때문에 꿈도 못 꿨다면 루메니스원으로 진정 투명女들만 할 수 있다는 물광 메이크업에 도전하는 것은 어떨까.
Dr.객원기자 이동진 원장(BLS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