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처럼 입체적인 코성형, 수술 없이 가능해져

공통 2017-05-12
TV 속 연예인을 보다 보면 공백 기간이 길지도 않았는데 어딘가 모르게 예뻐진 여신 외모로 등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럴 때면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는 성형이 무엇이 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기도 한다.

이미지를 변화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성형은 눈과 코 성형이다. 특히 코 성형은 연예인처럼 세련된 인상을 강조할 수 있어 실제로 많은 이들이 성형 상담을 받기도 한다. 무엇보다 코는 입체감 있는 얼굴과 직결되기 때문에 미세한 차이라도 인상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바쁜 일상으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성형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전문가에 의하면 이런 경우 비절개 코성형인 에버코와 바비코가 적합하다. 그렇다면 기존의 코 성형과 다른 비절개코성형만의 특징은 무엇일까?

강한별 원장은 “동양인은 콧대와 코끝의 높이가 낮고 펑퍼짐하다는 점에서 서양인과의 차이를 보인다”며 “동양인의 경우 무조건 높게 코성형 한다고 해서 예쁜 코가 될 수 없다.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코성형이 예쁜 코성형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코성형의 종류로는 낮은코성형, 매부리코성형, 들창코성형 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간단하지만 코성형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 또한 증가하는 추세라는 설명이다. 그러나 이는 보형물을 넣지 않는 간편한 시술인 만큼 유지기간이 짧을 수밖에 없는데, 비절개코성형의 경우 기존 쁘띠성형과 다르게 절골, 보형물, 연골채취 과정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다.

강 원장에 따르면 비절개코성형 중 하나인 바비코 성형은 녹는 가시실 (Absorbable barbed suture)을 코기둥, 코끝, 콧대, 콧볼 등에 삽입하는 시술이다. 바비코 성형은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무엇보다 시술유무를 알 수 없는 자연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에버코 성형 역시 스틱폴리머 소재를 사용하여 맞춤식 코라인을 완성한다. 또한 KFDA와 FDA에서 승인을 받아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는 만큼 염증 및 부작용의 걱정을 덜 수 있고 절개, 절골이 필요 없지만 코모양 개선에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에버코, 바비코 등의 비절개코성형은 일반 코성형방법과 달리 간편하다. 회복기간이 짧고, 수술이 아니어서 통증이나 부작용 걱정도 적다. 특히 포인트미피부과•성형외과 측에 따르면 환자별 맞춤 디자인으로 과도한 성형이 아닌 전체 얼굴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코 모양을 만들어야 한다.

강 원장은 “자연스럽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로 예뻐질 수 있는 코성형을 찾는다면 에버코성형, 바비코성형 등의 비절개코성형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비절개 코성형을 선택한다면 바쁜 일정을 가진 이들이라도 부담 없이 외모개선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석희기자

출처 : http://www.honam.co.kr/read.php3?aid=1494561565524501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