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족 -인스피리언스족, ET체형 될 수 있어~

공통 2008-07-24
***압구정 BLS클리닉은 슬림코리아 지방흡입 네트웍 회원병원입니다***


뭐든지 집에서 해결하다가 배만 볼록 나와...'해결은?'

고전적인 오렌지 족, 야타족은 이제 사라졌다. 이제 신종족들의 출연이 마구 쏟아지고 있다. 그루밍 족, 다운시프트 족, 모자이크 족, 네오싱글 족 등이 그것인데, 새로운 종족이 또 출현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인스피리언스족'이다.

인스피리언스족은 일명 '방콕족', '폐인모드족'의 좀 더 전문화된 표현인데. 이들은 밖에서 즐기던 혜택을 집 안에서만 해결하는 족이다. 인스피리언이라는 의미는 활력을 준다는 의미의 inspire과 경험이란 뜻의 experience의 합성어이다.

집 안에서 뭐든지 해결한다는 것, 쇼핑도 식사도 일도 뭐든지 최대한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해결하는 이들, 표현하는 용어만 새로 생긴 것이지 사실 우리 주변에서 인스피리언스족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나도 인스피리언스 족??

프리랜서 안움직(32세, 가명)씨는 무엇이든지 집안에서 해결한다. 안 씨의 하루는 '집'이라는 활동 공간 안에서 대부분 이루어진다. 아침에 눈을 뜨고, 씻고, 바로 컴퓨터 책상에 앉아 일을 시작하는 안 씨. 일이 마무리 되면 그 자리에서 그대로 사야 할 물품을 컴퓨터를 통해 쇼핑한다. 그리고 '몇 걸음' 더 걸어 쇼파에 걸터앉아 꼭 봐야 할 TV프로그램을 시청한다. 그러다 이내 배가 고픈지 전화로 중국음식을 주문한다. 음식을 먹고 다시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다가 잠든다.

전형적인 인스피리언스족의 일과를 보여주는 안 씨의 하루, 괜찮은 걸까? 아니면 안 씨가 특이한 것일까?

사실 직장인이라고 해도 별반 다르지 않다. 직장인들은 하루 종일 사무실이라는 공간에서 일을 하고 그 후로 집에 돌아간다. 요새 직장인들은 필요한 물건은 옷에서부터 음식, 가방, 신발, 책까지 인터넷이나 TV쇼핑몰을 통해 구입하는 일이 많다. 퇴근 후에는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전부이다. '거의' 인스피리언스 족이나 다름이 없는 생활패턴이다.

이러한 생활패턴은 미래의 E.T가 현실이 되게 할 수 있다. 무엇이든지 집에서 해결하다 보면 운동부족이 되고, 컴퓨터 앞에서, TV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복부는 볼록해지기 쉽다. 원래부터 살이 많은 체형이 아니더라도 인스피리언스 족 생활패턴을 고수, 또는 흉내 내다 보면 팔, 다리는 그대로이고 복부만 볼록하게 살이 찌기 때문이다.

볼록 나온 배, 많은 양의 지방까지 안전하게 해결하려면??

슬림코리아 네트워크 의료진은 최근 병원을 찾는 이들 중 유난히 복부부위의 지방제거를 원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전한다. 슬림코리아 네트워크 박대정 원장은 "복부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대용량의 지방흡입이 필요한 경우도 많다. 투닥지방흡입(Two Doctor Liposuction)은 두 명의 의사가 한 명 환자의 지방흡입을 집도해 많은 양의 고도비만의 상태에도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완전한 지방제거가 가능하다"라 전한다.

박 원장은 "투닥지방흡입을 통해 적은 부위 군살제거, 운동부족으로 심하게 나온 복부대용량 지방흡입도 안전하게 할 수는 있지만 시술 후에도 운동을 하지 않는 생활패턴을 고수한다면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당뇨병 등등,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그러나 대용량 지방흡입을 하게 되면 체내의 지방부피가 감소되므로, 체내 열량의 요구량이 적어지게 되고 따라서 식이요법이 쉬워지며, 체형의 변화로 날씬해짐으로 운동요법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시술받은 분들이 그동안 본인의 체형과 건강에 대한 자포자기 심정에서 벗어나 새롭게 다이어트를 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생기게 되는 등등,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게 된다는 데에 대용량 지방흡입의 가치가 있다" 라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