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부모님 선물, 피부관련 문의 늘어나

공통 2009-05-11
  • 5월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는 직장인이 70%에 이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유는 바로 ‘어버이 날’. 부모님께 감사의 표시를 하기 위해 선물을 해야 하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라는 것이다. 부담이 되더라도 일 년에 한 번 뿐인 이 날, 부모님께 기억에 남을 선물을 해드린다면 오히려 더 뿌듯하고 기분이 좋지 않을까?

    늘 드리는 ‘봉투’ 보다는 부모님께 정말 필요하면서도 기억에 남을 깜짝 선물을 해드리려는 이들은 요즘, 피부 관련 시술에 대해 문의를 많이 한다. 그 중에서도 나이가 들면서 많이 생기는 얼굴주름이나, 주근깨, 갈색 기미 등의 얼굴 잡티를 개선시킬 수 있는 시술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의 도움말로 자세히 알아본다.

    ◆ 부모님 얼굴의 잡티, 환하게 해드리기
    나이가 들면서 젊은 층도 얼굴 잡티는 쉽게 생긴다. 특히 부모님 연배의 얼굴을 보면 유달리 갈색 반점 같은 기미나 거뭇한 흐린 점과 같은 잡티들이 많은데, 이러한 잡티만 조금 제거해주어도 훨씬 깨끗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자신의 나이보다 좀 더 어려보이기 때문에 동안시술의 하나로도 많이 시술되고 있다.

    여러 가지 시술 중 보다 빠른 잡티제거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는 ‘루메니스원’이 있다. 이는 기존의 IPL시술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잡티제거효과는 훨씬 향상되었고 회복효과는 훨씬 줄어들어서 만족도가 높다.

    시술 후 각종 잡티는 딱지가 되어서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는데, 한 번의 시술로도 전체 잡티의 약 80%정도가 개선될 정도로 그 효과가 좋다. 또한 시술 후 당일 저녁에는 딱지가 생기고 일주일 정도 지나면 저절로 딱지가 떨어져나가면서 시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기존 IPL시술이 딱지가 생기는 데에만 2~3일이 소요되었던 것에 비해 확실히 빠른 회복속도이다. 시술을 4~5회 정도 반복해서 받으면 잡티제거 효과를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 부모님 얼굴의 잔주름, 시원하게 펴드리기

    나이가 들면서 자꾸 생기는 잔주름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너무 많은 주름은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니다. 해가 다르게 늘어나는 부모님 얼굴의 잔주름들, 이 기회에 좀 더 젊은 얼굴로 개선시켜 드리는 것은 어떨까.

    가장 간단한 시술로는 요즘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공공연히 시술받았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부담이 크지 않은 ‘쁘띠성형’이 있다.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주사를 통해 주름을 덜 지게하고 깊은 주름을 매끈하게 채워주는 것인데, 주사로 시술되어 간단할 뿐 아니라 효과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많이 찾는 편이다.

    BLS클리닉이동진 원장은 “보톡스는 근육 움직임을 제한해서 표정을 덜 짓게 해 각종 표정 주름을 완화시키는 시술이고, 필러는 깊게 파인 주름에 주사해서 주름 부위를 채워주는 시술이다. 주로 보톡스는 눈옆주름과 눈 밑의 주름, 팔자주름, 입가주름 등 잔주름을 개선시키는데 시술되고, 이보다 더 깊은 미간주름이나 깊은 팔자주름의 경우 필러를 병행해서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며 “필러는 코성형이나 이마성형 등 안면윤곽 시술에도 많이 쓰이고 있다.”라 덧붙인다.

  •  
  • 기사입력 2009.05.08 (금) 11:41, 최종수정 2009.05.08 (금) 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