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나기 준비는 원피스, 니트, 가디건, 피부관리!?

공통 2009-08-10

여름을 마감하고 가을이 다가오는 시점.

그것은 피부에 스며드는 찬바람과 함께 갑작스레 다가온다.

계절의 변화를 가장 먼저 실감할 수 있는 곳은 의류가게인데 각종 온라인 쇼핑몰 등만해도 탱크탑이나 수영복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가을신상의류들로 도배되고 있으며 이미 가을맞이 이벤트가 진행 중인 곳들도 눈에 띄고 있다. 그만큼 계절의 변화가 뚜렷한 시점이기에 사람들 역시 그에 대한 준비를 한발 앞당겨서두르고 있는 것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여름활동에 지친 피부 관리와 그 대비책이 최우선인데 특히나 가을녁에는 결혼을 앞둔 신부가 많아 한 여름철 자외선에 상한 피부를 되살리고자 가을이 오기 전 미리미리 피부 관리에 한창이다.

일생일대의 중대사인 '결혼식'. 신랑 신부 모두가 주인공이지만 특히 '신부'는 모든 사람의 시선을 한 몸에 사로잡는 중점이므로 기미나 주근깨로 흉한얼굴을 노출한다면 그 보다 안타까운 일이 어디 있을까. 아무리 정성들여 메이크업한들 . 화려한 웨딩드레스를 입힌들. 신부의 얼굴에 향한 시선을 따돌릴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아름다운 신부의 첫번째 조건은 바로 '깨끗한 피부' 그 날을 위한 피부 케어 시술법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자.

'여름 끝에 늙는다 '는 말이 있을 정도로 늦여름은 피부미인들에게 여름 흔적을 지우고 가을을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다. 여름철 피부 고민 중에서도 가장 애를 태우는 피부 트러블 1위가 바로 '기미'와'주근깨'인데 자외선이 강하면 강할수록 , 방치하면 방치 할수록 심각해지는 것이 바로 이 기미, 주근깨이기 때문이다. 작은 뾰루지가 올라오거나 거칠어지는 정도는 며칠간 수분 팩과 마사지를 잘 해주면 조금씩 차도를 보이기도 하지만 얼굴에 거뭇하게 생기는 기미는 본인만의 노력으로는 감추기 힘든 것은 물론. 피부 노화의 시작을 알리는 시한폭탄과 같은 존재일 수밖에 없다. 주로 무분별한 자외선 노출이나 잘못된 화장습관, 그로인해 호르몬의 영향으로 생산되는 기미는 한번 발생하면 쉽게 사라지지 않는 특성을 지녔기 때문에 기미로 인한 여성들의 고민은 더욱 가중된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 같이 특히나 자외선이 강해진 여름철이 끝나가는 시기에는 피부과를 찾는 여성들이 더욱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색소질환 중에서도 기미는 특히 치료가 까다롭다. 그 형태와 깊이가 다양하고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얼굴 전체로 서서히 퍼져나가기 때문이다.게다가 장기적으로 치료를 받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고, 막상 치료를 시작해도 외출이나 사회활동에 지장이 될 만큼 얼굴에 표시가 나니 이를 모두 감안하고 치료를 받을 지 결정하는 일은 이만저만 고민이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렇다면 빠르고 안전하게 , 수술 직후에도 사회생활에 지장이 없게끔 최적화된 효과적인 시술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대표 원장은 "한 여름철은 물론이지만 여름이 끝나갈 무렵에 기미, 주근깨의 악화로 상담하는 이들이 많다. 대부분 부작용 없는 빠른 시술법. 시술직후에도 학교생활이나 직장생활에 무리가 없는 시술법을 요구한다.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술법은 바로 '루메니스 원'이 루메니스 원은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질환의 치료에 효과적인 피부과 최신장비로 개개인의 피부 타입, 병변의 종류, 깊이, 크기에 따라 섬세한 변화를 주어 맞춤치료가 가능하도록 고급화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시술의 안정성이 뛰어나며 회복속도도 빨라 시술 다음날부터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며 주말에 시술받으면 학교나 직장생활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다. 게다가 잔주름을 억제하고 피부탄력을 되살리는 효과마저 함께 볼수 있기에 환자들의 시술후기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라고 했다.

여름철에는 누구나 피부를 자외선에 혹사시키기 마련이다. 그리고 가을이 되면 자외선이 줄어들어 이에 안심하고 그대로 피부를 자연방치 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피부노화는 바로 이때 급속히 진행되는 것이다. 지친 피부를 회복하고자 보다 탱탱하고 화사한 피부를 유지하고자 한다면 지금 준비해야한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가을은 신부의 계절이다. 화사한 피부로 관객들앞에 떳떳하고 싶다면 관리를 서둘러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이는 물론 여성들만의 고민꺼리는 아니다. 노화는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다가온다. 보다 철저한 피부관리로 다가오는 가을을 대비하자.

도움말 -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대표 원장

출처 : BLS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