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내 피부에도 눈이 올까요?

공통 2009-12-18

크리스마스, 내 피부에도 눈이 올까요?

사랑을 전하는 크리스마스가 성큼 다가왔다. 변덕스러운 올 겨울 날씨 탓에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불가능할 것이라는 추측이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매년 그래왔듯이 사람들은 눈으로 가득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하고 있는 눈치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건조하고 쌀쌀한 겨울철 날씨로 손상될 피부가 걱정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과연 하늘에서 내리는 하얀 눈처럼 맑고 환한 피부를 만들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은 어디 없을까. 지금부터 압구정 BLS클리닉이동진 원장의 도움말을 통해 건강한 피부 만드는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단계 : 각질 제거하기
맑고 투명한 피부의 기초는 바로 각질 관리다. 각질은 노화된 세포가 피부에서 떨어져나가지 않고 하얗게 일어나는 것을 말하는데 지속적으로 쌓일 경우 칙칙한 피부톤을 연출해 인상을 어둡게 만든다. 이는 피부 건조를 심화시켜 주름을 발생시키고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스크럽 제품 등을 사용하여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2단계 : 수분 보충하기
건조하고 찬바람이 부는 요즘,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기미와 뾰루지 등 트러블을 발생시키기 쉽다. 따라서 하루 평균 약 8잔 이상의 물을 섭취하고 실내 활동 시 가습기를 통해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등 의식적으로 노력하는 행동이 필요하다. 또한 팩이나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 역시 원활한 수분 공급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3단계 : 기미와 주근깨색소질환 해결하기
여름․가을동안 발생한 기미와 주근깨를 해결하는데 겨울만큼 좋은 계절은 없다. 4계절 중 가장 자외선이 적어서다. 하지만 이미 깊게 자리 잡은 기미 및 주근깨 등의 잡티는 가정에서의 단순한 방법만으론 해결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시술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며 색소침착 개선에 효과적인 루메니스원을 추천한다.

압구정 BLS클리닉 이동진 원장 “루메니스원은 표피층의 색소(주근깨, 잡티, 기미 등)와 혈관에 혈색소(안면홍조, 실핏줄)을 개선하여 피부탄력을 높이고 잔주름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이다.”며 “총8개의 필터를 이용해 최적의 파장만을 피부에 조사하기 때문에 열 발생 및 통증과 화상이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또한 기존 시술에 비해 최대 3배가량 빨라진 속도로 같은 시간 시술 할 경우 4-5배의 효율 차이를 나타낸다.”고 말한다.

루메니스원은 알라딘 필링과 함께 사용하면 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알라딘 필링은 기존 해초 박피와 비슷하지만 재료와 원리, 회복시간의 차이가 있는 시술이다. 2일째 저녁부터 2-3일째 까지는 양파 껍질이 벗겨지듯 각질층이 벗겨지고 1주일에서 10일 사이 완전히 회복된다. 시술 다음날부터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손쉽게 치료를 결정할 수 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2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